(주)세마전자 회원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세마전자(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세마전자 웹사이트 (이하 웹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합하여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거나 가입 없이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웹사이트란 [회사]가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가 재화 및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웹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 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에 설치하고 이용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링크를 통하여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웹사이트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웹사이트에 송신하여 웹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웹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웹사이트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3. 웹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조 (서비스 이용제한)

1.회원은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3)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불법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6) 타 이용자의 개인정보(ID, PASSWORD등)를 사용하는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웹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웹사이트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제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8조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모든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나, 그러지 아니한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웹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승락이 없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웹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6조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웹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웹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 법률 사상의 지도적 이념으로 법률행위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사회적 타당성)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웹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웹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에게 이 통지가 도달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웹사이트에 소명해야 합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웹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웹사이트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구매신청)

웹사이트의 이용자는 웹사이트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또는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 방법의 선택
4. 배달처
5. 약관내용,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6.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제 11조 (계약의 성립)

1. 웹사이트는 제 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품 및 가격 정보 오기, 상품재고 소진 또는 상품의 시장 가격이 급격한 변동이 있는 경우
4)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

2. 웹사이트의 승낙이 제 13조 제 1항의 수신 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2조 (지급방법)

1.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2. 온라인 무통장 입금의 경우 주문 이후 7일 이내에 주문자 이름으로 입금해야만 정상적인 주문으로 간주되며 기간이 지나면 주문이 자동적으로 취소되며, 입금자가 다를 경우 역시 별도의 통보를 해야 합니다.


제 13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재화 등의 공급)

1. 배송 비용은 제품별로 별도 표기가 없을 경우는 제품 가격에 포함합니다.

2. 당 웹사이트의 제품 재고 상황, 원격지 배송, 공휴일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나 웹사이트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계약 해제 및 환급을 요구하는 경우 즉시 환급조치를 합니다.
3. 웹사이트에서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만약 대한민국 외의 국가로 배송할 때는 별도의 공지가 제공될 것이며,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 배송할 경우 배송료가 부가됩니다.


제 15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배송 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 기한은 배송 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 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웹사이트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 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 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이용자의 사용미숙 혹은 소비에 의해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4. 환급절차

1) 현금으로 구매하신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품요청을 받은 경우 관련 증빙 서류 확인
   후 상품입고일 기준으로 3영업일 내에 환불 조치하여 드립니다.
2)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이용자로부터 반품요청을 받은 경우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수거한 후 카드 대금 청구 취소 조치를 해드리며, 상품 제공 전일 경우 주문취소 후 카드 대금 청구 취소 조치를 해드립니다.
3) 제공된 제화가 15조 2항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반품 및 환급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 16조 (개인 정보 보호)

1.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필수 사항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 ID (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 주소 (E-Mail 주소)
8) 추가될 수 있는 필수의 사항

2.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웹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기타 웹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로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4. 웹사이트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제 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특별한 사고가 없는 한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웹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웹사이트 측의 분명한 잘못 또는 원인이 있을 때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 웹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 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하여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 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웹사이트 에 통보하고 웹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 시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웹사이트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웹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웹사이트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웹사이트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웹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웹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조 (분쟁해결)

1. 웹사이트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웹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줍니다.

3. 웹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 28조 및 동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 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웹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분쟁이 소송으로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13년 2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