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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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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클라우드 접속이 안되는 경우
작성자 고객지원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11-18 18: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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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313

■  클라우드 접속이 안되는 경우 확인 및 조치 방법 안내


※ 주의사항

; 클라우드 접속하려는 기기가 무선외장하드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이용하여 클라우드 접속을 하려 할때

무선외장하드 또는 무선외장하드와 연결된 공유기에 유무선으로 연결된 상태는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기 때문에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는 와이파이 연결을 끊고 3G 또는 LTE 상태 에서 확인 바랍니다.

 

1. 클라우드 접속 불가시 확인 사항

-무선외장하드와 와이파이를 연결 한 후 인터넷(웹브라우저)창을 실행하여 10.10.10.254 설정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 클라우드 > 동작선택 > 등록정보  를 선택한 후  아래 이미지처럼 포트 개방상태를 확인 바랍니다.

※ K9 모델 기준이며 모델에 따라 메뉴는 다를수 있으나 최종 메뉴는 동일합니다.


 이미지 처럼 " 포트 개방 필요 " 라고 표기가 된 경우는 포트가 개방되지 않아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만일, 포트 개방 완료 인 상태라면 위에서 안내한 주의사항 내용처럼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접속을 한 경우이거나

 로그인 정보가 잘못 기재된 경우 입니다.



2. 클라우드 접속 불가 증상 해결 방법

- 10.10.10.254 설정창 > 인터넷 > 클라우드 설정 > 동작선택 > 업데이트(DDNS업데이트) 항목 선택

아래 이미지처럼 클라우드 포트 설정이 "자동 설정"으로 되어 있다면 " 수동설정1~5 " 으로 변경 후 적용

이후 클라우드 설정 > 동작선택 > 등록 정보 를 선택하여 다시 포트 개방 상태를 확인 합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 포트를 변경하였으나 포트개방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지원 >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에 등재된 각 공유기 별 클라우드 설정방법 상세 설명서를 참조하여

포트 개방을 재진행 바랍니다.


※ 포트포워딩 작업을 해야하는 이유

-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외부망에서 무선외장하드로 접속할때

무선외장하드 상단에 연결된 공유기를 지나서 연결이 되기 때문에 공유기에서 지나갈 수 있는 문을

열어주는 작업을 소위 포트포워딩이라고 합니다.

단, UPnP 기능이 있는 공유기의 경우 별도의 설정없이 자동으로 문으로 열어 주게 됩니다.

최근 판매되는 공유기는 대부분 " UPnP "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UPnP 기능이 있는 공유기에 무선외장하드를 연결시에는 "클라우드 계정" 등록만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통신사 공유기 또는 구형 공유기의 경우 UPnP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포트포워딩 설정을

해주셔야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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